“Brownie Point” 브라우니 점수? 참 잘했어요.
“브라우니 점수(Brownie Point)”는 “윗 사람들로부터 받은 신임”을 가리킨다. 윗 사람 뿐만 아니라, 다른 누군가의 마음을 얻는 것을 두고 “브라우니 포인트(Brownie Point)”를 딴다고 한다.
“브라우니 포인트(Brownie Point)의 어원?”
브라우니(Brownie)는 밤에 몰래 나타나서 집안일을 도와주고 사라진다는 스코틀랜드의 전설 속의 요정 이름이다. 이러한 연유로 스코틀랜드 사람들에게 브라우니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사람들을 도와주며 착한 일을 하고 있는 고마운 존재로 인식됐다. 그래서, 브라우니 점수는 “신임”을 의미하게 된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이는 전시에 “식량배급”을 받은 것에서 전해졌다는 설도 있다. 전시 미국에서 사람들은 각각 다른 색의 포인트를 받았다. 하지만, 그중에서 “빨간색”과 “갈색”만이 고기를 교환할 수 있었다고 한다.
고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식량이었고, 고기를 교환하려면 “브라운(Brown)” 색의 포인트가 필요하여, “Brown Point”라는 표현이 생겨났고, 이것이 “Brownie Point”로 변형이 되었다는 설이다.
- “You will score brownie points with your girlfriend if you send her a present.” (여자 친구에게 선물을 보내면 점수를 딸 것입니다.)
- “He has been trying to get brownie points with the boss again.” (그 사람은 상사에게 점수를 따기 위해서 아첨한다.)
- “I guess they wanted to earn some brownie points.” (그들이 환심을 좀 사려고 하는 것 같은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