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떫은 맛”을 영어로?
“떫다”라는 개념은 우리말에서는 “맛”의 개념 중의 하나로 표현한다. “설익은 감의 맛처럼 거세고 텁텁한 맛”을 가리킨다.
그런데 영어에서는 이것을 “맛”의 개념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현상”의 개념으로 접근한다. 즉, 영어에서 맛은 “단맛(Sweet), 쓴맛(Bitter), 신맛(Sour), 짠맛(Salty)”의 4가지 맛으로 표현할 뿐, 떫은 맛은 맛으로 표현하지 않는다.
“떫은 맛의 일반적인 영어 표현”
떫은 맛을 영어로는 일반적으로 “쓴맛(Bitterness)” 혹은 “신맛(Sourness)”으로 나타낸다. 감이 설익어서 떫은 맛을 내는 경우 아래와 같이 표현한다.
- “These persimmons are bitter.” (이 감은 맛이 떫다.)
“떫은 맛을 조금 더 “맛”의 관점에서 표현하는 영어 표현들”
위의 개념으로 간단하게 “떫은 맛”을 표현할 수 있지만, 떫은 맛과 쓴맛, 혹은 신맛은 차이가 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표현들을 활용하여, “떫은 맛”을 조금 더 “맛”에 관한 관점으로 표현해 볼 수 있다.
- Astringent : 맛이나 냄새가, 상큼하지만 약간 톡 쏘는 듯한
- Puckery : 주름지게 하는, 입을 오므리게 하는
- Tannic : (화학) 타닌성의
- “These persimmons are astringent.” (이 감은 맛이 떫다.)
- “Some persimmons have the pucker taste until very ripe.” (일부 감들은 완전히 익기 전까지 떫은 맛이 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