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Antler VS Horn” 두 종류의 뿔?

“Antler VS Horn” 두 종류의 뿔?

동물의 머리에 나는 뿔을 우리말로는 “뿔”이라고 표현하지만, 영어로는 이것을 두 종류로 나누어서 표현한다.

“Antler”와 “Horn” 두 단어로 나누어서 사용하는데, 두 단어는 사용하는 대상과 그 의미에서 조금 차이가 있다.

“두 종류의 뿔? Antler, Horn”

  1. Antler : 매년 빠지고 새로나며, 두개골과 붙어 있는 단일 구조의 뿔 (수사슴)
  2. Horn : 일생에 걸쳐서 자라나며, 2개의 구조로 되어 있으며, 안쪽은 뼈와 외벽이 있는 뿔 (소, 양, 염소 등)

영어에서의 뿔은 위와 같이 두 종류로 나누어서 불리고 있는데, “Antler, Horn”은 각각 위와 같은 차이를 지닌다.

수사슴의 뿔은 “Horn”이 아니라, “Antler”라고 불리는데, 이는 매년 빠지고 새로 나며, 두개골과 붙어 있는 단일 구조이기 때문이다. 반면에, 소, 양, 염소 등의 뿔은 “Horn”이라고 불리는데, 일생에 걸쳐서 자라며, 2개의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이다.

  • “This deer has a single cone-shaped antler on its forehead.” (이 사슴에는 원뿔 모양의 뿔 하나가 이마에 달려 있습니다.)
  • “A deer casts its horn in autumn.” (사슴은 가을에 뿔을 간다.)
  • A bull gored him with its horns.” (황소가 뿔로 그를 들이받았다.)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