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석(碑石)은 돌로 만든 비를 말한다. 주로 돌에 무언가를 새기는 용도로 쓴다. 돌에 무언가를 새겨놓은 것을 영어로는 “A Stone Tablet”이라고 한다.
“Tablet”은 “명판, 평판”을 말하는데, 비석은 돌에 무언가를 새겨놓은 것이니 자연스럽게 “A Stone Tablet”이라고 부를 수 있다.
“A Stone Tablet”
- 비석(碑石)
- 돌에 무언가를 새겨놓은 것
- “Many archeologists argue that the 2012 reference on a 1,300-year-old stone tablet only marks the end of a cycle in the Mayan calendar.” (많은 고고학자들이 1,300년 된 비석이 말하는 것은 2012년은 마야 달력으로 봤을 때 한 사이클이 끝나는 것을 의미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주장한다.)
- “The doomsday theories stem from a stone tablet discovered in the 1960s at the archaeological site of Tortuguero, in the Mexican state of Tabasco.” (종말 이론은 멕시코의 타바스코주에 있는 톨투게로의 고고학 발굴 현장에서 1960년대에 발견된 비석에서 나온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