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Dumbphone” 바보폰? 일반폰

“Dumbphone” 바보폰? 일반폰

“스마트폰(Smart Phone)”이 등장하면서 세상은 완전히 변했다. 한 때는 스마트폰이 기존의 휴대폰과 차이점을 보이는 새로운 휴대폰이었으나, 이제는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아니게 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쩌면 “Smart Phone”이 이제는 일반적인 “Phone”의 대명사가 되었다.

“Dumbphone”

  1.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휴대폰
  2. 피처폰 (Feature Phone)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이제는 과거의 유물이라고 할 수 있는 일반폰을 부르는 표현이 새롭게 생겨났다. 바로 “Smart”에 반대되는 “Dumb”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만든 표현으로 “Dumbphone”이라는 신조어다.

직역해보면, “바보폰”이라고 옮겨볼 수 있는 표현인데,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휴대폰을 가리키는 표현으로 쓰인다.

  • “My sleep has improved o much since I got rid of my smartphone. There’s no temptation to stare at this dumbphone in bed.”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은 뒤로, 취침이 훨씬 더 개선되었다. 일반폰을 쓰니 침대에서 휴대폰을 들여다 볼 유혹이 전혀 없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