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탈의실(脫衣室)”을 영어로?

“탈의실(脫衣室)”을 영어로?

탈의실(脫衣室)은 “옷을 벗거나 갈아입는 방”을 말한다. 탈의실은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장소와 목적에 따라서 다소 다른 표현으로 쓰인다.

“탈의실(脫衣室)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1. Changing Room : 탈의실
  2. Dressing Room : 탈의실
  3. Fitting Room : 옷 가게의 탈의실
  4. Bathhouse : 해수욕장 등의 탈의실
  5. Locker Room : 학교, 체육관 등의 탈의실

“Changing Room, Dressing Room : 탈의실”

탈의실은 위와 같이 다양한 표현으로 불리는데, 기본적으로는 “Changing Room, Dressing Room”과 같은 표현으로 쓸 수 있다.

“Change”는 변화하다는 뜻으로 쓰이는데, 옷을 갈아입는 경우에도 쓰이는 표현이다.

“Fitting Room : 옷 가게 등의 탈의실”

옷 가게에서, 옷의 사이즈가 자신에게 맞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 입어보는 탈의실은 “Fitting Room”이라고 한다. 말 그대로, “피팅”이 되는지 확인해보는 방이다.

  • “Where is the fitting room?” (옷 갈아입는 곳이 어디죠?)

“Bathhouse : 해변 등의 탈의 시설”

“Bathhouse”는 “대중 목욕탕”이라는 뜻으로 쓰이기도 하지만, 해변가에 있는 탈의 시설을 가리키기도 한다.

“Locker Room : 학교, 체육관 등의 탈의실”

마지막으로 학교, 체육관 등의 탈의실은 “Locker Room”이라고 부른다. “Locker”는 사물함을 가리키는데, 사물함이 늘어서 있는 곳을 “Locker Room”이라고 한다. 여기에서 옷을 갈아입기도 하여, 탈의실이라는 뜻으로 쓰인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