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One Good Turn Deserves Another” 가는 정이 있으면 오는 정이 있다.

“One Good Turn Deserves Another” 가는 정이 있으면 오는 정이 있다.

영어 속담에는 “One Good Turn Deserves Another”라는 표현이 있다. 이를 직역해보면, “좋은 행위는 하나 더 받을 자격이 있다.”라고 옮겨볼 수 있는데, 이는 우리말의 “가는 정이 있으면 오는 정이 있다.”라는 표현과 닮아있다.

“One Good Turn Deserves Another”

조금 더 자세하게는 “내가 당신을 위해서 한 가지를 했으니, 당신도 나를 위해서 한 가지 정도의 도움을 주세요.”라는 뜻을 품고 있는 표현이다.

누군가에게 호의를 베푼 후에, 타인에게 어떤 것을 정당하게 요구할 때 쓸 수 있는 표현이다.

  • Jessica : “Do you mind the washing up? I did do all the cooking and one good turn does deserve another.” (혹시 설거지 좀 해줄래? 내가 요리했으니, 그럴 자격이 있는 것 같은데.)
  • Kris : “Oh, OK then.” (그래 알았어.)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