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돼지고기, 소고기, 양고기, 닭고기 등등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우리는 접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그 중에서 우리에게 가장 흔한 고기는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정도라고 할 수 있다.
영어에서는 이러한 고기를 색상으로 구분하기도 하는데, 고기의 살이 붉은 것을 “Red Meat”, 색이 흰 것을 “White Meat”이라고 칭한다.
“Red Meat, White Meat”
- Red Meat : (소, 양, 돼지고기 등 살이) 붉은 고기
- White Meat : (닭고기 같이 요리했을 때 살의 색깔이 연한 육류) 흰살 고기
위와 같이 고기의 색상이 붉은 색을 띄는 고기를 ”Red Meat”이라고 칭하는데, 우리말로는 “적색육” 정도로 옮겨볼 수 있다. 우리말에서는 굳이 색상으로 고기를 나누지 않으므로 생소한 표현일 수도 있겠지만,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처럼 색상이 붉은 고기를 가리킨다.
- “I don’t eat much red meat.” (붉은 색 육류를 많이 먹지 않아요.)
- “If you eat red meat, do so no more than twice a week.” (붉은색 육류를 드신다면 주당 2회 이하로 제한하셔야 합니다.)
반면, “White Meat”는 닭고기처럼 색상이 흰 색에 가까운 고기를 가리킨다. 닭고기를 대표적인 ”White Meat”이라고 칭할 수 있을 것 같다.
- “On the other hand, people who ate more white meat like chicken and fish had lower risks of death.” (반면에 닭고기와 생선 같은 흰색 육류를 많이 먹은 사람들은 사망률이 낮았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