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골은 가슴 한가운데 오목하고 깊게 팬 부분을 뜻한다. 특히, 가슴이 발달한 여성의 유방 사이, 오목한 부분을 의미하는 편이다.
영어에서도 이러한 신체 부위를 뜻하는 단어가 있는데, 바로 “Cleavage”라는 단어이다.
”Cleavage”
- 가슴골 (앞이 파인 드레스 밖으로 보이는 유방 사이 오목한 부분)
- (격식) (사람들, 집단 사이의) 분열
이는 특히, 앞이 파인 드레스에서 밖으로 보이는 유방 사이의 오목한 부분을 의미한다. 또한, 격식체로 “사람들이나 집단 사이의 분열”을 의미하기도 한다.
영어로는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다.
“Cleavage”
- (NOUN, Informal) The space between a woman’s breasts especially when it can be easily seen.
- (NOUN) A division between two things or groups.
- (NOUN, Technical) The act of splitting apart.
- “There are no signs of any cleavage within the union about the strike.” (파업에 관해서는 노조 내부에 어떤 분열의 조짐도 보이지 않는다.)
- ”A diamond has four directions of cleavage.“ (다이아몬드는 네 개의 쪼개지는 방향이 있다.)
- ”A sharp cleavage has developed between them.“ (그들 사이에 심한 틈이 벌어졌다.)
- “Both actresses came with chest cleavage revealing dresses.” (두 명의 여배우는 가슴 사이의 굴곡이 드러나는 드레스를 입고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