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용 신짱은 일본의 일상·코미디 만화이다. 작가는 우스이 요시토로, 작가 사후에는 그의 자녀와 제자가 신작 연재를 이어받았다. 일본에서의 약칭은 ‘크레신(クレしん)’이다.
작가의 전작인 ‘엉망진창 슈퍼마켓(だらくやストア物語)’의 주인공 ‘니카이도 신노스케(二階堂信之介)’가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장면이 있었다. 이를 본 편집자가 마음에 들어하면서, 그 어린 시절의 모습을 모델삼아 새로 만들어진 캐릭터가 노하라 신노스케이며, 이 캐릭터가 주인공인 작품이 바로 크레용 신짱이다.
애니메이션판을 통해 일본뿐 아니라 한국, 대만, 중국 등 동아시아에서 많은 인기와 높은 인지도를 가진 작품이다. 어린이와 청년층 사이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수준이며, 중·장년층이나 노년층에서도 알아보는 사람이 제법 있을 정도다. 한국에서는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가진 일본 만화라고 할 수 있다.
“신짱구”의 한국어, 일본어, 영어 이름”
- 일본어 이름: クレヨンしんちゃん (Kureyon Shin-chan)
- 한국어 이름: 신짱구
- 영문명: Crayon Shin-chan
“일본어 이름: クレヨンしんちゃん (Kureyon Shin-chan)”
일본어에서 “クレヨンしんちゃん”은 “크레용 신짱”으로 발음되며, “크레용”은 색연필을 의미하고, “신짱”은 주인공의 이름이다
“한국어 이름: 신짱구”
한국에서는 만화의 주인공인 신짱구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며, “신짱구”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원래 일본어 이름을 발음에 가깝게 번역한 것이다.
“영문명: Crayon Shin-chan”
영어에서는 “Crayon Shin-chan”으로 번역된다. “Crayon”은 색연필을 의미하며, “Shin-chan”은 주인공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한 것이다. 영문명은 일본어 이름을 그대로 로마자 표기한 것으로, 해외에서도 이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