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원유, 석유, 휘발유, 경유, 등유”를 영어로?

기름을 지칭하는 용어는 다양하다. 일반적으로는 “기름”으로 통칭해서 부르지만, 용도에 따라서 휘발유, 경유, 등유 등으로 나누어서 부른다.

이번에는 기름의 다양한 이름을 영어로는 어떻게 부르는지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한다.

“원유, 석유, 휘발유, 경유, 등유를 영어로?“

  1. 원유 : Crude Oil, Oil, Petroleum
  2. 석유 : Oil, Petroleum
  3. 정유 : Oil refining
  4. 휘발유 : Gasoline, Gas, Petrol
  5. 경유 : Light Fuel Oil(LFO), Diesel
  6. 중유: Heavy Fuel Oil(HFO)
  7. 등유 : Kerosene, Paraffin Oil, Lamp Oil
  8. 벙커유 : Bunker C Fuel Oil

원유를 비롯한 기름을 지칭하는 용어는 다양한데 위와 같이 정리해 볼 수 있다.

원유는 날 것 그대로의 기름을 뜻하는데, ”Crude Oil” 혹은 “Petroleum”이라고 칭한다. 특히, 증권 시장에서 유가를 주로 ”Crude Oil”이라고 부른다.

휘발유는 미국의 경우 “Gasoline”이라고 칭하는데, 이것을 줄여서 ”Gas”라고 한다. 그래서 미국에서 주유소를 “Gas Station”이라고 부른다. 영국에서는 휘발유를 ”Petrol”이라고 칭한다.

경유는 “Light Fuel Oil”이라는 말로 칭하기도 하고, 줄여서는 ”LFO”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흔히 “Diesel”이라고 잘 알려져 있다.

중유는 경유에 반대되는 개념으로 ”Heavy Fuel Oil”로 불리며, 줄여서는 “HFO”라고 한다.

등유는 주로 난방유로 쓰이는데, ”Kerosene,Paraffin Oil” 혹은 램프에 사용한다고 하여 “Lamp Oil”이라고 하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벙커유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Bunker C Fuel Oil“이라고 부른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