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스위스는 영어로 “스위스”가 아니다.

스위스는 유럽 중부에 있는 연방 공화국으로 1648년 신성 로마 제국에서 독립하여, 1815년 영세 중립국으로 승인을 받았다. 알프스산맥이 있어 경치가 아름다운 국제적 관광지로, 과일과 낙농 제품이 많이 나고 수공업적 기계 공업이 발달하였으며, 적십자사 따위의 많은 국제 기구 본부가 있는 곳이다.

우리말에서는 이 국가를 “스위스”라고 부르기에 영어로도 이 국가를 “스위스”라고 부를 것이라고 착각하기 쉬운데, 아쉽게도 영어로 이 국가는 스위스라고 불리지 않는다.

“스위스는 영어로 스위스가 아니다?”

영어로 “스위스(Swiss)”라는 단어가 있기도 하다. 하지만, 이것은 “스위스”를 뜻하는 명사는 아니고, “스위스의, 스위스 사람”이라는 뜻으로 쓰이는 단어이다.

우리가 국가 스위스를 영어로 말하기 위해서는 스위스의 국가명을 그대로 말해주어야 하는데, 스위스의 국가명은 “스위질란드(Switzerland)”이다.

우리가 평소에 이 곳을 “스위스”라고 칭하고 있기에 영어로 “스위스”를 떠올리면, “스위질란드”가 아니라, “스위스”가 먼저 떠오를 수 있으니, 참고해두는 것이 좋다.

  1. Swiss : 스위스의, 스위스 사람
  2. Switzerland : 스위스 (국가)
  • “Switzerland is completely landlocked.” (스위스는 완전히 육지에 들러싸여 있다.)
  • “Switzerland was neutral during the war.” (스위스는 전쟁 중에 중립국이었다.)
  • “I want to buy a Swiss luxury watch.” (스위스제 명품 시계를 사고 싶다.)
  • “I want to keep my Swiss bank account open.” (제 스위스 은행 계좌를 계속 열어두고 싶어요.)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