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와 같은 영상물의 경우에는 관람 가능 연령이 제한되어 있다. 특히, 19세 이상 관람가의 경우에는 성인들만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잔인하거나 야한 장면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번 글에서는 우리나라의 관람 가능 등급표와 미국의 관람 가능 등급표를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한다.
“관람 가능 연령 등급표”
관람 가능 연령 설정에 대해서는 우리나라와 미국이 크게 다르지 않다. 조금씩 연령에서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4가지의 분류로 나누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체, 12+, 15+, 19+”로 나누고 있는 반면, 미국에서는 “전체, PG, PG-13, 18+”로 차등을 두고 있는 것이 유일한 차이가 있는 정도라고 할 수 있다.
참고로 우리나라에서는 19금으로 쓰지만, 미국에서는 18금이다.
“Korea : USA [Film Rating System]
- 전체(All) : G-Rated
- 12+ : PG(Parental Guidance) – 보호자의 시청지도 필요
- 15+ : PG-13 – 보호자의 시청지도 필요
- 19+ : R(Restricted), 18+, X-Rated, Adult Movie – 성인 영화
위와 같이 분류하고 있는데, 우리와 크게 차이는 없다. 알아두어야 할 점은 전체 관람가는 “G-Rated”라고 하고, 성인영화는 “X-Rated”라고 쓴다는 것이다.
- “This movie is for general audiences.” (전체 관람가 영화야.)
- “This movie is G-rated.” (전체 관람가 영화야.)
- “The movie has the PG mark.” (그 영화는 부모의 지도가 요구되는 영화이다.)
- “The movie is rated PG for profanity.” (그 영화는 욕이 많이 나와서 PG 등급을 받았다.)
- “Violent movies are defined as anything rated PG-13 or higher.” (PG-13 이상 등급의 영화는 폭력적인 영화로 정의된다.)
- “At this rate, the last one will be rated R.” (이대로라면 마지막 작품은 ’19세 미만 관람불가’ 등급을 받을 것이다.)
- “The former is rated R, the latter PG-13.” (전자는 R 등급이고 후자는 PG-13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