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수(禽獸)는 “날짐승과 길짐승이라는 뜻으로, 모든 승을 이르는 말”이기도 하며, 비유적으로 “행실이 아주 더럽고 나쁜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이는 주로 과거에 쓰이던 단어로 요즘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단어이다. 하지만, 사전에 등재되어 있는 단어이므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뿐이지, 없는 단어는 아니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어를 들으면 뜻을 그대로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2024년 현재, 유명 유튜버가 해당 단어를 사용하면서, 온라인에서 “밈”처럼 쓰이고 있는 말이 되었다. 평소에는 잘 들어볼 수 없고, 사용하지 않는 “금수”라는 단어와 “다를바가 무엇이지?”와 같은 독특한 화법의 조합으로 인해서 인기를 끌게 된 것이다.
“금수와 다를바가 무엇이지?를 영어로 어떻게 쓸 수 있을까?”
- How is it any Different from a Wild Animal? : 금수와 다른 게 무엇이지?
- How is it any Different from a Beast? : 금수와 다를 것이 무엇이지?
금수(禽獸)는 “짐승”을 의미하는 단어이다. 이는 결국 동물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동물보다는 보다 더 야생성이 강한 “야생동물”이라는 느낌을 살려서 “A Wild Animal”로 야생동물로 옮겨볼 수 있을 것이다.
혹은 “짐승”이라는 뜻을 중심으로 옮겨보면, “Beast”라는 단어를 찾아볼 수 있다. 이를 이용해서 표현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이다.
“How is it any Different from…”이라는 표현은 “…와 다를 것이 무엇이지?”라는 뜻을 담고 있는 표현이다. 일반저으로 하나의 패턴으로 쓰이는 표현이기에 한 번에 외워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금수와 다를 것이 무엇이지?”는 결국 “금수와 차이점이 무엇이지?”, “동물과 차이점이 무엇이지?”라는 말로 바꾸어 볼 수 있으므로, 위와 같이, “How is it any different from a wild animal?”이나, “How is it any different from a beast?”라는 표현으로 사용해 볼 수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