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Reticent” (감정 등에 대해) 말이 없는

“Reticent”라는 단어가 있다. 일반적으로는 잘 들어볼 수 없는 단어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영어 단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아래와 같은 뜻으로 쓰이는 단어이다.

“Reticent”

  1. (자기 감정 등에 대해) 말을 잘 안 하는, 말이 없는
  2. Not willing to tell people about things

이는 위와 같이 자신의 감정 등에 대해서 말을 하지 않는 것을 가리키는 경우를 뜻하는 말이다. 기분이 다운되었거나, 정신적으로 지친 경우 등, 갑자기 말을 하지 않는 경우를 가리키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기도 하지만, 원래 말수가 적고,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성격을 가진 사람을 묘사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단어이기도 하다.

  • “He was extremely reticent about his personal life.” (그는 자기 개인적인 생활에 대해 심할 정도로 말을 잘 안 했다.)
  • “She was shy and reticent.” (그녀는 수줍음이 많고 말이 없었다.)
  • “He was reticent and didn’t reveal his feelings.” (그는 말이 없고 자기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았다.)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