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ptive”라는 단어가 있다. 이는 어떤 것을 잘 받아들이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단어이다. 반대의 의미를 담은 경우에는 “Unreceptive”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있다.
“Receptive”
- (새로운 사상, 제안에 대해) 수용적인, 선뜻 받아들이는
- Willing to listen to or accept ideas, suggestions, etc.
이는 새로운 사상이나 제안에 대해서 “수용적인” 혹은 “선뜻 받아들이는”이라는 뜻으로 쓰이는 단어이다.
- “She was always receptive to new ideas.” (그녀는 항상 새로운 사상에 대해 수용적이었다.)
- “He gave an impressive speech to a receptive audience.” (그는 수용적인 청중들에게 인상적인 연설을 했다.)
반대로 수용적이지 않은 경우에는 “Unreceptive”라고 쓸 수 있다.
“Unreceptive”
- 수용력이 없는
- 반응이 좋지 않은
- Not willing to listen to or accept ideas, suggestions, etc.
- “They have already shown themselves to be unreceptive to the various non-custody based programmes intended to help them stop re-offending.” (그들은 범죄 재발을 막는 것을 돕기 위해 시도된 여러가지 불구속을 바탕으로 한 프로그램에 반응이 좋지 않게 될 것임을 그들 스스로 이미 간파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