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계함(哨戒艦)”을 영어로?
초계함(哨戒艦)은 “초계에 사용하는 군함”을 가리킨다. 초계는 적의 습격에 대비하여 함선이나 비행기를 배치하여 경계하는 것을 뜻한다.
“초계함(哨戒艦)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초계함은 2010년에 있었던 천안함 사건을 통해서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적의 습격을 받았던 천안함이 바로 “초계함”이었기 때문이다.
초계함을 영어로는 아래와 같은 말로 표현할 수 있다.
- Patrol Ship
- Guard Ship
- Patrol Frigate
“경계”를 영어로는 “Patrol” 혹은 “Guard”라고 부를 수 있다. 두 표현에는 차이점이 있기도 한데, “Patrol”은 “움직이면서 돌아다니는 경계”를 가리키고, “Guard”는 가만히 서서 경계하는 것”을 가리킨다.
“함선”은 간단하게는 “Ship”이라는 단어로 만들 수 있는데, “소형 구축함”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Frigate”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 “The third question is why another patrol ship, the Sokcho, did not immediately come to the rescue of the sinking ship?” (세 번째로는, 왜 근방에 있던 초계함 속초함은 즉시 천안함의 구조에 나서지 않은 것인가?)
- “There were 104 Korean sailors on the naval patrol ship that sank in March.” (지난 3월 침몰한 해군 초계함에는 104명의 해군 장병들이 타고 있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