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arled”이라는 단어는 형용사로 쓰이는 단어이다. 이는 나무가 울퉁불퉁하고 비틀리거나, 옹이가 많은 것을 뜻하기도 하고, 사람의 신체 부위가 쭈글쭈글하거나 울퉁불퉁하고 비틀린 것을 의미한다.
“Gnarl”은 나무의 옹이를 뜻하기도 하고, 동사로는 “비틀다”라는 뜻으로 쓰이는데, 이것의 형용사형이 바로 “Gnarled”이다.
“Gnarled”
- (나무가) 울퉁불퉁하고 비틀린, 옹이가 많은
- (사람, 신체 부위가) 쭈글쭈글한, 울퉁불퉁하고 비틀린
이를 영영사전에서는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다.
“Gnarled”
- (ADJECTIVE) (Of wood) Having many twists and hard bumps or knots.
- (ADJECTIVE) Bumpy or twisted.
- “He thrust out a work-gnarled hand accusingly.” (그는 비난하듯 일로 망가진 손을 내민다.)
- “Steven: And what a tree it is: gnarled, anthropomorphic.” (스티븐: 그 나무가 어떠하냐면 울퉁불퉁하고 의인화된 나무이다.)
- “The carrots look like gnarled old fingers, but taste good.” (그 당근들은 울퉁불퉁한 늙은 손가락들처럼 보이지만 맛은 좋다.)
- “He was a saturnine, gnarled old Spaniard with lean jaws and beetling brows.” (그는 갸름한 턱을 가지고 돌출된 눈썹을 가지고 있는 우울하고 성질이 고약한 늙은 스페인 사람이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