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불타는 금요일, 불금”을 영어로?

“불타는 금요일, 불금”을 영어로?

“신나게 노는 금요일”이라는 의미로 쓰이는 “불타는 금요일”을 줄여서 “불금”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했다. 사람의 언어는 경제적으로 변하는 습성이 있어서, 이렇게 자주 쓰이는 단어는 점점 줄어드는데, 영어에서도 비슷하다.

“금요일”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환영받는 날이다. 물론 “13일의 금요일”은 제외하고.

“영어로 불타는 금요일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금요일을 반기는 것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영미권에서도 마찬가지다. 영미권에서는 “신난다. 금요일이다.”라는 의미로 예전부터 “T.G.I.F”라는 말을 사용했다. 이는 “Thanks God It’s Friday”인데, 패밀리레스토랑인 그 브랜드와 같다.

“TGIF”를 직역해보면, “하나님 감사합니다. 금요일이네요.”정도가 되는데, “신난다 금요일이다.”라는 내용에 가깝다.

“FriYay! 신난다 불금이다!”

“TGIF”가 조금 오래된 표현이라고 한다면, 요즘 추세에 맞는 표현이 있다. 바로 “FriYay!”라는 표현이다. 우리말의 “불금”과 상당히 닮은 표현으로, “Friday”에서 “Fri”만 남기고 “환호성”을 지르는 의미인 “Yay!”를 붙여서 만든 표현이다.

그래서, 이 표현이 우리말의 “불금”과 가장 닮아있는 영어 표현이다. 비교적 최근에 생겨난 신조어인 것도 유사하고 말이다.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