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re“이라는 단어는 동사와 명사로 쓰이는 단어이다. 이는 다양한 뜻으로 쓰이는데, 동사로는 “지루하게 만들거나, 따분하게 만들다”라는 뜻으로 쓰이기도 하고, 깊은 구멍을 뚫거나 파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혹은 누군가 또는 무언가를 뚫어지게 보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명사로도 쓰이는데, 말이 너무 많아서 지겨운 사람을 의미하기도 하고, 지겹거나 따분한 상황이나 일을 의미하기도 한다.
혹은 총이나 원통형 물건의 구멍이나, 구경 등을 가리키기도 한다.
”Bore“
- (특히 말을 너무 많이 해서) 지루하게 만들다, 따분하게 만들다.
- (깊은 구멍을) 뚫다, 파다.
- 뚫어지게 들여다 보다, 쏘아 보다.
- (보통 말이 너무 많아서) 지겨운 사람
- 지루한 일, 지루한 상황
- (파이프총 등 원통형 물건의) 구멍, 구멍 너비, 구경
- (한 해의 특정 시기에 강으로 밀려 들어오는) 강한 해류
- (특히 물, 석유 등을 찾기 위한) 시추공
- “I’m not boring you, am I?“ (내 얘기가 따분한 건 아니지, 응?)
- “The drill is strong enough to bore through solid rock.“ (이 드릴은 단단한 바위를 뚫을 수도 있을 정도로 강력하다.)
- “His blue eyes seemed to bore into her.” (그의 푸른 눈이 그녀를 뚫어지게 쏘아보는 듯 했다.)
- “It’s such a bore having to stay late this evening.” (오늘 밤에는 늦게까지 있어야 하니 참 따분하다.)
- “Petrol engines will all be four-cylinder units displacing 1.8, 2.0 and 2.5 litres; the last is the old 2.3 bored and stroked.” (가솔린 기관은 모두 1.8, 2.0 그리고 2.5리터를 대신하여 4기통이 될 것이다; 마지막은 오래된 2.3구경과 스트로크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