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me”은 차임벨 소리를 뜻한다. 우리말로는 “초인종 소리”로 옮겨볼 수 있다. 이는 명사로 쓰이기도 하고 동사로 쓰이기도 하는데, 명사로 쓰이는 경우에는 “차임벨 소리”를 뜻하고, 동사로 쓰이는 경우에는 “종, 시계가 울리다.”와 같은 뜻으로 쓰인다.
“Chime”
- (종이나 시계가) 울리다, (차임벨 소리로) 시간을 알리다.
- 동의하다, 조화를 이루다.
- (차임벨) 소리
또한, 이는 동사로 쓰이는 경우에, 동의하거나 조화를 이루다는 뜻으로 쓰이기도 한다. 이를 영영사전에서는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다.
“Chime”
- (Verb) To make the sound of a ringing bell.
- (Verb) (Of a clock) To make a ringing sound that indicates the time.
- (Verb) To agree, to be in harmony.
- (Noun) A device that produces a sound like the sound made by a set of bells.
- (Noun) The sound made by a set of bells.
- “I heard the clock chime.” (나는 시계가 시간을 알리는 소리를 들었다.)
- “He fell into chime with the group.” (그는 그 집단과 조화를 이루었다.)
- “Probably no one heard the door chime.” (아마 초인종 소리를 아무도 못 들었겠지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