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Clump” 무리, 무더기, 쿵 하는 소리

“Clump”는 다양한 뜻으로 쓰이는 단어이다. 기본적으로는 나무 등의 무리 혹은 무더기를 뜻한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 “쿵 하는 소리”를 뜻하기도 한다.

“Clump”

  1. (촘촘히 붙어 자라는 나무 등의) 무리, 무더기
  2. 쿵 (쿵하는 발자국 소리)
  3. (발로) 쿵쾅거리다.
  4. 무리를 짓다, 함께 모이다.

이는 위와 같은 뜻으로 쓰이는데, 명사로 쓰이기도 하고, 동사로 쓰이기도 한다. 동사로 쓰이는 경우에는 “발로 쿵쾅거리다”라는 뜻으로 쓰이거나, “무리를 짓다”라는 뜻으로 쓰인다.

이를 영영 사전에서는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다.

“Clump”

  1. A small ball or mass of something
  2. A group of things or people that are close together.
  3. A loud, heavy sound made by footsteps.
  • “Galaxies tend to clump together in clusters.” (은하계의 별들은 성단을 이루어 모이는 경향이 있다.)
  • “The weight of a clump of earth can vary from person to person.” (흙 덩어리의 무게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
  • “Don’t pull one clump of grass in this park.” (이 공원에서는 덤불 하나라도 뽑지 마세요.)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