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관식(戴冠式)은 유럽에서 임금이 즉위한 뒤 처음으로 왕관을 써서 왕위에 올랐음을 일반에게 널리 알리는 의식을 말한다.
영국의 경우, 최근에 있었던 대관식은 엘리자베스 2세의 대관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엘리자베스 여왕의 서거 이후, 왕위를 물려 받은 ”찰스 3세“의 대관식이 있을 예정이다.
“대관식(戴冠式)을 영어로?“
- Coronation (Ceremony) : 대관식
- The Coronation of Elizabeth II : 엘리자베스 2세 대관식
대관식을 영어로는 ”Coronation”이라고 한다. 영국의 경우, 가장 최근에 있었던 대관식은 엘리자베스 2세의 대관식으로 1953년 6월 2일 TV를 통해서 전 세계에서 2,500만 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웅장하게 거행되었다.
- “The king wore opulent robes for his coronation.“ (왕은 대관식을 위해 화려한 예복을 입었다.)
- ”The coronation of the new queen was a splendid pageant.“ (새 여왕의 대관식은 일대 장관이었다.)
- “The Tower of London is the depository for the crown and jewels which are used in British coronations.” (런던탑은 영국왕의 대관식에서 쓰이는 왕관과 보석을 보관하는 곳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