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가스레인지”의 흔한 영어 이름은?

요리할 때 사용하는 가스레인지는 흔히 “콩글리시”라고 알려져 있지만, 영어에서도 쓰이는 표현이다. 그 빈도가 다른 영어 표현에 비해서 잘 쓰이지 않아서 그렇지, 가스레인지(Gas Range) 역시도 올바른 영어 표현 중의 하나이기는 하다.

“가스레인지의 흔한 영어 이름은?”

  1. Gas Stove, Stove
  2. Gas Range

우리가 가스레인지라고 부르는 것을 영어로는 흔히 “Stove”라고 한다. “Stove”는 “난로”와 같은 것을 가리키는데, 난로에서는 불이 들어오기에 자연스럽게 “가스레인지”와 연결해서 생각할 수 있다.

이것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는 “Gas Stove”라고 사용할 수 있는데, 굳이 “Gas”를 붙이지 않고 “Stove”로만 불러도 무방하다.

  • “She put a pan of water on the stove.” (그녀는 가스레인지 위에 물을 담은 냄비를 얹었다.)
  • “Most people don’t want to spend hours slaving over a hot stove.” (대부분의 사람들은 뜨거운 조리기 위해서 음식을 만드느라 몇 시간씩을 보내고 싶어 하지 않는다.)

“Gas Range : 가스레인지”

가스레인지 역시도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이긴 하지만, 상대적으로 덜 쓰이는 표현인지라, 콩글리시라고 알려져 있기도 하지만, 실제로 영어에서도 쓰인다. 단, 쓰이는 빈도가 “Stove”에 비해서 덜 쓰인다는 것을 알아두면 될 것 같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